강릉시 홍제동 산 22-1번지 일대에 지하2층~지상30층의 ‘홍제동 서희스타힐스’가 들어선다. 전용면적 59㎡, 74㎡, 84㎡로 486세대의 아파트와 전용면적 85㎡ 29실의 오피스텔로 총 515세대로 조성된다.
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을 확보하고 넓은 동간거리로 사생활을 보호하였다. 단지 곳곳에 녹지공간, 주민운동시설, 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확충하였다.
커뮤니티시설로 어린이집, 운동시설, 경로당 등 들어서며 주차대수는 619대로 넉넉하다.
단지에서 강릉초, 해람중, 관동중이 위치하고 있으며 강릉원주대학교, 강릉영동대학교, 카톨릭관광대학교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였다.
동해고속도로 강릉IC가 3.5㎞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둔 영동지역의 교통망이 계획되어 있어 2017년 12월까지 인천공항에서 강릉간 KTX가 개통될 예정이다.
원주~강릉 복선전철로 인해 하루 총 51회 운행하여 서원주~청량리까지 36분대로 이동가능하다. 광주~원주고속도로(제2영동고속도로)구간을 통해 주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.
주변에 홍제힐스테이트, 홍제푸르지오 등 주거밀집지역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강릉시 특성상 고층건물의 부재로 희소성이 높다.
인근에는 대형마트, 관공서, 교육노동청, 강릉의료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한다.
‘강릉 홍제 서희스타힐스’는 지역주택조합으로 강원도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 또는 전용면적 85㎡이하 1채 소유한 세대주로 조합원에 가입이 가능하다.
조합원에 한해 선착순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며 일반 분양가에 비해 저렴한 3.3㎡ 600만원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.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사업부지의 확보가 용이하고 전매제한이 없다.
주택홍보관은 방문 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12월 1일부터 사전청약이 가능하며 10일부터 관람이 가능하다. 16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지난 5일까지 300개 가량의 청약이 이뤄졌으며 현재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고 홍보관 위치 및 일정은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.